본문 바로가기

아이들을 위한 영어 원서 추천

jinyjina 2023. 12. 4.

원서를 통해 영어를 즐겁게 배우기

책을 통해 언어를 배우면서 성장하는 과정은 언어 향상뿐만 아니라 다른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아이들에게 좋은 영어 원서를 추천해 드립니다. 한글 책도 어려울 수 있는 아이들에게 영어 원서 선택에서 중요한 점은 바로 재미입니다. 재미를 통해 호기심을 갖게 되고 자연스럽게 영어라는 장벽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아이와 공감 형성을 위해 딱딱한 독후활동보다는 아이와 함께 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영어 만화책

1. Dog Man(도그맨) : 영어 원서를 막 시작하는 책으로 추천

 

악당이 나오고 이를 저지하는 영웅이 등장하는 전형적인 히로물입니다. 영어 원서 읽기에 흥미를 보이지 않던 아이들, 특히 남자 아이들이 열광하고 즐겨보는 만화 시리즈입니다. 

 

2. Hilo(힐로) 

 

뉴욕 타임즈 선정 어린이 도서 분야 베스트셀러입니다. 친구를 좋아하고 슈퍼 파워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 평범한 어린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이야기입니다. 특히, 가족이 함께 보기에 좋은 책입니다.

 

3. Captain Underpants(캡틴 언더팬츠)

 

두 주인공인 조지와 헤럴드는 단짝 친구 입니다. 이 두 친구는 교장 선생님을 늘 화나게 만드는 캐릭터입니다. 책을 읽고 있으면 마치 동영상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플립북 형태로 되어 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이 따라 그리고 싶어 하는 단순하고 유쾌한 그림체입니다.

 

영어 캐릭터 북

4. Diary of Wimpy Kid(윔피 키드 다이어리 시리즈)

 

주인공 남자 아이의 엉뚱하고 호기심 넘치는 모습과 사춘기 아이들이 이해할 만한 유머 코드가 있습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보다 4학년 이상 아이들에게 더 반응이 좋습니다. 그림과 말풍선의 비중이 높아서 언뜻 유치하고 만만하게 보이지만 AR 5 점이 넘는 만만치 않은 책입니다.

 

5. Dork Diaries(도크 다이어리 시리즈)

 

윔피 키드가 남자아이 버전이라면 독 다이어리는 여자아이들이 열광하는 책입니다. 300페이지가 넘는 두께가 있는 책이지만 중간중간 귀여운 그림들이 있고 글씨체가 사랑스러워 술술 잘 읽히는 편입니다. 

 

챕터북 시리즈

6. Magic Tree House(마법의 시간여행)

 

미국 초등학교 교실에 대부분 비치되어 있는 챕터북의 대명사격인 책입니다. 문장이 쉬우면서도 기본에 충실해 읽기 연습용으로 적당합니다. 역사, 지리, 과학, 음악과 같은 비문학 영역이 배경으로 등장해 독서를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지식 습득이 가능합니다. 

 

7. Arthur(아서)

 

내용이 대화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평범한 초등 아이가 할 만한 엉뚱한 걱정과 사소한 것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모습이 사랑스러운 책입니다. 또래 아이의 미국 생활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어 초등 아이가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책입니다. 

 

8. 제로니모 스릴턴

 

신문사를 운영하는 주인공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을 그리고 있는 책입니다. 이야기 사이사이에 역사, 과학 상식도 곁들여 있습니다. 흥미를 보이지 않는다면 유튜브에 있는 영어 영상으로 먼저 시도해 봐도 좋습니다.

 

9. Roald Dahl(로알드 달 시리즈)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가입니다. 시리즈이 책 마타 두께, 글밥의 차이가 있어 얇은 책, 활자가 큰 책부터 순서대로 하나씩 도전해 보면 좋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처럼 영화로도 제작된 책이 여러 권 있어, 영화를 감상한 후에 자연스럽게 독서로 연결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10. A to Z Mysteries(에이 투 지 미스테리)

 

A부터 Z까지 알파벳에 맞춰 제목을 붙인 미스터리를 Dink, Josh, Ruth 세 아이가 풀어가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비밀을 풀어가는 모험담을 담고 있기 때문에 초등 전 학년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챕터북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11. Usborn Young Reading 어스본 영 리딩

 

Usborn First Reading의 다음 단계입니다. 신데렐라, 알라딘, 라푼젤 등 익숙하면서도 다양한 이야기가 책으로 출간된 시리즈입니다. 챕터북 치고는 그림이 많고 글씨가 큰 편이며 컬러로 인쇄되어 있어 챕터북을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12. Junie B. Jones 주니 비 존스

 

Junie B라는 6세 여자아이가 유치원에 다니고(1~17권) 초등학교에 다니면서(18~28권) 겪는 일상 스토리입니다. 미국, 영국 등 영어권 국가에서 초등 필독서로 분류됩니다. 공감대를 가질 수 있는 여자아이에게 인기 있는 시리즈입니다.

 

13. Nate The Great(네잇 더 그레이트)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700만 부를 기록한 책입니다. 꼬마 탐정 Nate가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호기심 많고 탐정, 모험, 미스터리에 관심 많은 초등아이게게 인기 있는 시리즈입니다. 

 

결론

아이들이 읽기 좋은 영어 원서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독서는 아이들의 성장과 학습에 큰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즐거움과 경험의 원천이 됩니다. 아이와 함께 독서를 하고 이야기를 나누면 좋습니다. 그러면 아이의 언어 발달과 상상력 향상을 돕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